저는 운동을 좋아하고 매일 10킬로미터 달릴 정도로 달리는 것도 좋아합니다.좀 중독적이죠.^^ 그런데 요즘 발에 많은 문제가 생기고 있어요.왼쪽 무릎이 갑자기 아프고 그 다음에는 오른쪽 발바닥이 아파졌어요.여러 가지 이유가 있었습니다만, 자세가 일그러져 있는 것, 오자형 다리인 것, 그리고 발의 아치형 때문인 것에도 이유가 있었습니다.교정하는 운동도 많고 물리치료도 있는데 그 안에서 신발 깔창을 교체하면 편해진다는 얘기가 있더라고요.다리 아치 모양을 잡아줘서 편해진다는 거였어요.’아!’라는 깨달음과 함께 신발 깔창을 교체해봤습니다.바로 [만들기] 기능성 신발 깔창으로 교체해봤습니다. 발의 아치
예쁘지는 않지만 제 다리를 소개할게요. 좀 특이한 모양이에요. 발목도 항상 부어요.발등이 튀어나오고 아치가 높은 형이거든요.바로 이 ‘아치가 너무 높다’는 것도 평발과는 또 다른 문제가 있는 거죠.
발바닥이 받는 하중이 다리 전체에 골고루 가야 하는데 발 안쪽만 받는다든지 발 바깥쪽만 받으면 당연히 다리가 아파요. 근데 아치 모양도 다르고 걷는 모습도 다르니까 사람마다 다르겠죠.하지만 아치를 지탱해 줄 깔창이 필요한 것은 모두 옳다고 생각해요. [만들기] 기능성 신발깔창의 장점
깔창이 왔어요.편하게 해드릴게요’라는 문구가 너무 마음에 와닿고 위로가 되는 건 또 뭐야?! 정말 발이 편한 게 중요해요.다리가 얼마나 중요한 부위인지 뼈저리게 느끼는 요즘입니다.
열면 이렇게 깔창 한 쌍이 들어있어요. 뒤집으면 저렇게 돼요. 그럼 자세히 살펴볼까요?^^
일단 그냥 보면 저런 모습이에요. 다리가 들어가는 부분이 움푹 패여 가운데 부분이 뭔가 부드러운 것이 빠졌습니다.옆에 두면 두께가 꽤 되죠?그래서 나중에 운동화에 넣을 건데 끈을 풀고 윗부분도 늘려서 넣어야 해요.원래 운동화 깔창이 저렇게 두꺼운게 아니라면 위쪽도 늘려야겠죠?특히 저는 위가 튀어나온 다리 모양이라서요.발 가운데가 잘 받쳐주는 아치 깔창의 모습입니다.
앞쪽을 더 자세히 보면 공기가 잘 통하도록 구멍이 저렇게 뚫려 있어요. 발냄새도 잘 나지 않게 순환시켜준대요.특히 저는 땀도 많이 흘리는 편이라서요.그리고 가운데 아치 지지대도 보입니다.발바닥 한가운데에는 지압판도 있습니다.
뒤꿈치 부분은 쏙 들어가 편안해 보여요.아주 안정적으로 움푹 패여 있어요.뒷부분 두께를 확인해주세요, 뒤쪽 저 파란색 부분은 부드럽대요.저기가 PU폼입니다.폭신폭신한 뒤꿈치를 안정적으로 닫게 해줍니다.발 뒤꿈치 충격은 안 좋으니까요.
저는 S를 주문했습니다. 발이 좀 작은 편이에요.[만들기] 기능성 신발 깔창은 사이즈에 따라 조금씩 다르니 구매 시 발 사이즈를 확인 후 주문해주시기 바랍니다.
발에 미리 맞혀봤어요.미리 착용감을 느껴봤는데 너무 좋은 느낌이라 기대하고 신발에 넣어보기로 했어요. [만들기] 기능성 신발 깔창을 신발에 넣어보자!
먼저 가지고 있는 신발깔창을 제거해 드리겠습니다.(신발이 더러워진것은 가만히 있어주세요.)^^;;)그리고 신발끈을 풀어 조금 여유를 가져줍니다.그래야 잘 들어가고 뒤꿈치가 조금 높아지면 윗부분이 너무 꽉 끼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깔창끼리 비교해볼까요?크기는 기능성 깔창이 조금 더 크네요. 이건 딱 같은 사이즈가 아니라서요.높이는 확실히 다르죠?이렇게 마지막으로!! 넣어주시면 완성!!! 이제 잘 마무리해서 신으세요.신발이 안정적이고 폭신폭신해서 기분이 좋아요.푹신푹신한 게 아니라 아치를 받쳐줘서 균형 잡힌 느낌이에요.달릴 때도 너무 좋았어요.[만들기] 기능성 신발 깔창은 운동화에만 넣는 깔창이 아닙니다.군인 신발에도 넣을 수 있습니다. (워커나 전투화입니다.) 그리고 등산화, 골프화 모두 좋아합니다.오래 신는 신발에 깔아주면 되죠?게다가 빨기 쉬워요.중성세제로 세탁하면 된대요.우리 발은 소중하니까[만드는] 기능성 신발 깔창으로 보호해줘요~^^ ^^ ^^ https://bit.ly/3GT8bdK만들기화깔창: 만들기화깔창 bit.ly만들기화깔창: 만들기화깔창 bit.ly#기능성깔창 #기능성화깔창 #아치깔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