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은 날씨가 그저 그래 멀리는 가지 않고 인천 아라뱃길 근처로 산책을 다녀왔어요. 근처에서 밥 먹을까 해서 들른 곳에 돈까스가 전체적으로 너무 맛있어서 기억에 남아서 바로 정리해볼게요.
방문한 곳은 인천 독정역 맛집 ‘호카츠’이고, 독정역이 어딘가 싶을 수도 있지만 검단신도시 쪽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인천 2호선 독정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기가 어렵지 않았네요. 메가박스가 있는 큰 건물 1층에 위치해 있었는데 덕분에 주차가 편했어요.
인천 독정역 맛집 호카츠가 위치한 건물 구조가 다소 독특했지만 이렇게 1층 내부 중간이 아케이드처럼 음식점이 계속 이어지는 구성이라 재미있었습니다.
가게는 깨끗하고 단정한 느낌으로 입구에 웨이팅 안내가 있는 것을 보니 평소 손님들이 많이 찾는 곳인 것 같습니다.
매장은 따뜻한 느낌의 분위기로 깔끔해서 가족 단위로 손님들이 많이 찾고 있었습니다.
메뉴는 태블릿 주문이었는데 가게 안내도 들어있었는데 10년 넘게 이 자리에서 많은 시행착오 끝에 맛있는 돈까스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전체적인 분위기와 고객의 느낌, 친절하고 신속한 대응 등 모두 마음에 듭니다.
히레까스와 등심까스, 치즈까스 등이 메인으로 보이는데, 그 중에서 2인분 아라뱃길 유람선 모듬까스가 가장 궁금했어요.이건 다음에 먹어보도록 할게요(웃음). 주문은 일단 히레까스에 등심이랑 치즈까스 둘 다 맛있어 보여서 반반까스, 그리고 소품으로 새우튀김이랑 고로케 등의 메뉴도 풍부하고 감자고로케에 미니카레가 보통이 아니어서 추가했어요.
히레까스와 등심까스, 치즈까스 등이 메인으로 보이는데, 그 중에서 2인분 아라뱃길 유람선 모듬까스가 가장 궁금했어요.이건 다음에 먹어보도록 할게요(웃음). 주문은 일단 히레까스에 등심이랑 치즈까스 둘 다 맛있어 보여서 반반까스, 그리고 소품으로 새우튀김이랑 고로케 등의 메뉴도 풍부하고 감자고로케에 미니카레가 보통이 아니어서 추가했어요.
반찬은 심플하게 깍두기와 단무지였지만 돈가스가 딸린 양배추 샐러드까지 부족한 반찬은 셀프 코너에서 리필 가능합니다.
사이드로 추가한 미니카레도 이렇게 잘 나오네요
반반까스 한 상입니다 반찬은 셀프에서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셀프로 리필 가능하고, 돈까스 소스나 소금 등은 자리에 있는 양념통으로 세팅했네요.
그리고 때밀이도 좋은 히레카츠 이거 위에 트러플 오일이 뿌려져서 나오거든요. 트러플이 아니더라도 튀기는 상태가 절묘하고 속은 촉촉하고 겉은 바삭한 게 최근에 이렇게 맛있는 히레카츠를 먹어본 적이 있나 싶었어요.
사이드에 추가한 고로케도 나왔습니다. 다 따끈따끈해서 맛있을 것 같았어요.
그리고 주문하고 잠시 기다렸는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만 해도 멘치카츠를 준다고 해서 이런 건 참여해줘야 해요.그리고 주문하고 잠시 기다렸는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만 해도 멘치카츠를 준다고 해서 이런 건 참여해줘야 해요.치즈까스를 제일 먼저 먹어야 그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중노랑 치즈까스 안에는 모차렐라 치즈랑 체다 치즈 두 종류가 같이 들어있어서 덕분에 고소하고 쫄깃한 느낌이 있어서 좋았어요. 요게치즈 뿐만 아니라 돈가스 자체의 맛도 좋고 튀김옷도 훌륭하고 전체적인 밸런스도 좋았습니다.등심돈가스 역시 탄탄했지만 말 그대로 바삭바삭하면서도 속은 촉촉한 돈까스로 최근에 먹었던 등심돈가스 중에 가장 맛있었던 것 같아요.돈까스 소스와도 잘 어울리고, 함께 나온 고추냉이에 소금을 찍어 먹어도 별미였지요. 호카츠만의 방법으로 숙성시켜서 돈가스를 만든다고 합니다.자, 그리고 기다리고 기다리던 히레카츠입니다만, 와, 이것은 정말 훌륭합니다. 등심 돈까스도 맛있었지만 안심이 되는 촉촉하고 부드러운 느낌, 그래서 씹으면서 살짝 흩어지는 느낌이 일품이네요. 위에 뿌려진 트러플 오일도 과하지 않고 전체적인 풍미를 높여주는 역할을 하고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카레도 꽤 바삭바삭하면서도 부드럽고 고소한 느낌이고 안에는 돼지고기를 잘게 찢었는지 고기 느낌도 풍부해서 그냥 먹어도 밥 비벼 먹어도 잘 어울리거든요. 미니 카레라고 써있는데 양이 아쉽지는 않아요.그냥 먹어도 맛있는데 밥에 비벼서 하나하나 떠서 위에 돈가스 올려서 먹으니까 더 맛있네요.고로케도 맛있고 카카오톡 추가로 받은 멘치카츠도 맛있었어요. 튀김에 대해서 돈까스에 대해서 진심인 것 같네요.정말 다 맛있게 잘 먹고 있는데 밖에 어느새 눈이 내리고 있어요. 덕분에 독특한 느낌으로 맛있는 식사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아첨없이 메뉴 하나하나 맛있고 알찬 느낌이라 너무 좋았어요. 소박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와 가격도 좋아서 검단이 있으면 꼭 다시 들를 예정입니다. 인천 독정역 맛집 호카츠였습니다. 5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호카츠 인천광역시 서구 서곶로 788128호 HOKATSU 예약호카츠야 주소 : 인천 서구 서곶로 788호 호카츠야(당하동 1098-5) 영업시간: 화~일 11:30~21:30 B/T 15:30-17:00 L/O 21:00 월 휴무 전화번호:032-565-5241#등심돈까스 #안심까스 #돈까스 #인천독정역맛집 #독정역돈까스 #인천데이트맛집https://www.youtube.com/shorts/1sg87w-Qt7s